책소개
셜록 홈즈, 드라마보다 짜릿하고 영화보다 섬뜩한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다!
추리 문학의 영원한 고전 셜록 홈즈의 우아한 사건 기록을 만나는 「셜록 홈즈 전집」 제8권 『그의 마지막 인사』. 추리 소설 역사상 가장 매혹적인 인물로 평가받는 셜록 홈즈와 탁월한 파트너 왓슨 박사의 번뜩이는 추리와 날카로운 통찰을 엿볼 수 있는 작품이다. 현대인이 읽기에 거부감 없는 꼼꼼한 번역으로 코난 도일의 간결하고 절제된 문장, 치밀하게 엮인 미스터리를 읽는 즐거움을 전해준다.
저자소개
저자 : 아서 코난 도일
저자 아서 코난 도일 Arthur Conan Doyle은 1859년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탄생했고, 에든버러 대학에서 의학을 공부했다. 1882년 포츠머스 사우시 지역에서 안과를 개업함과 동시에 집필을 시작했다. 1887년 셜록 홈즈가 등장하는 첫 작품 《주홍색 연구》와 1890년 《네 사람의 서명》을 발표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1891년 런던으로 이사해 안과를 개업하지만 환자가 별로 없어 전문 작가의 길을 가기로 결단했다. 〈스트랜드 매거진〉에 그를 유명 작가의 반열에 올려놓은 단편들을 연재하기 시작해, 이듬해에 《셜록 홈즈의 모험》이라는 단편집으로 출간했다. 이어 《셜록 홈즈의 회고록》, 《바스커빌 가의 사냥개》, 《셜록 홈즈의 귀환》, 《그의 마지막 인사》, 《공포의 계곡》 등을 연재 및 출간했으며, 1927년 최후의 단편집 《셜록 홈즈의 사건집》을 출간했다.
역자 : 바른번역
역자 바른번역은 2004년 설립된 출판 번역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전공과 실무 경험을 갖춘 100여 명의 전문 번역가들이 포진되어 있다. 출판?영상 번역가 양성을 위한 번역 아카데미(www.glbab.com)를 운영하고 있고, 저자 및 자유기고가들을 위한 네이버 카페 ‘글로 먹고살기’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