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꾸준히 사랑받는 고전과 완성도 높은 창작 작품 중에서 미스터리와 판타지 장르 문학을 가려 선정한 「익사이팅 보물창고」 제1권 『황금 곤충』. 사냥, 낚시, 곤충 채집이 취미였던 레그랜드는 어느 날 우연히 특이하게 생긴 곤충을 잡게 된다. 그리고 ‘나’에게 곤충의 생김새를 설명하기 위해 종이에 그림을 그리다가 묘한 상황에 맞닥뜨린다. 곤충을 잡을 때 썼던 그 종잇조각이 사실은 양피지 조각이었던 데다 거기에 갑자기 해골 그림과 숫자와 기호들이 섞인 암호가 나타났기 때문이다. 레그랜드는 고심 끝에 암호를 해독하고 마침내 어마어마한 보물을 찾게 되는데….
저자소개
저자 :
저자 에드거 앨런 포는 1809년 1월 19일 미국 보스턴에서 이민자 출신 배우 부모 밑에서 태어났다. 태어난 지 1년 만에 아버지가 떠나고 이듬해 어머니마저 폐결핵으로 사망해, 리치먼드의 부유한 상인인 존 앨런에게 입양되었다. 1827년 첫 시집 『티무르, 기타 시들』을 출간한 데 이어 단편소설 「병 속의 수기」, 「리지아」, 「어셔가의 몰락」,「모르그 거리의 살인 사건」, 「검은 고양이」 등과 장편소설『아서 고든 핌 이야기』, 단편집 『그로테스크와 아라베스크에 관한 이야기』 등을 발표하면서 작가적 명성을 얻었다. 공포·환상·추리 소설을 넘나들며 탁월한 실력을 선보여 후대 작가들에게 많은 영향을 주었다.
역자 :
역자 황윤영은 성균관대학교 번역대학원을 졸업한 후, 현재 아동청소년문학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 옮긴 책으로 『내가 사랑한 야곱』, 『탠저린』, 『오디세이』,『지킬 박사와 하이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거울 나라의 앨리스』, 『왕자와 거지』, 『에드거 앨런 포 단편선』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