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 종이책 구매시 제공되는 DVD는 전자책 구매시에는 제공되지 않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쉽고 바로 써먹는 생생한 인문학 강의!
『인문의 바다에 빠져라』는 2010년부터 오마이뉴스에서 방송한 ‘아빠와 딸이 함께하는 최진기의 인문학 특강’을 책으로 엮은 인문 입문서이다. ‘서양철학, 동양철학, 현대사상, 서양미술사, 역사’ 등 폭넓은 인문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제공한다. 이 책은 플라톤에서부터 장 보드리야르까지 모두 42개의 생각을 정리했으며, 실제 생활에서 맞닥뜨리는 사회적 이슈와 다양한 사례, 역사적 사건과 접목하여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생생한 인문지식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명화, 신문기사, 삽화들을 통해 지루하지 않게 인문학을 접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인문학이나 고전에 도전했다가 좌절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저자의 현장감 넘치는 강의를 통해 인문학의 기초를 탄탄히 쌓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저자 : 최진기
저자 최진기는 고려대학교 사회학과, 한림대학교 사회학과 대학원을 다녔다. 현 이투스 강사로 사회탐구 영역 점유율 1위의 인기강사이다. 2008~2009년 경제강의로서는 이례적으로 수백만 회의 조회수를 올리며 일반인에게 알려졌다. 20주 연속 베스트셀러인『경제기사의 바다에 빠져라』외에『지금 당장 경제공부 시작하라』, 경제 초보서 1위인『최진기의 뒤죽박죽 경제상식』등의 저서가 있다. 2010년부터 오마이뉴스에서『아빠와 딸이 함께하는 최진기의 인문학 특강』을 방송하고 있다. ‘서양철학, 현대사상, 서양미술사, 경제사’ 등 폭넓은 인문지식을 제공하는 그의 강의는 명쾌하고 재미있어서 어려운 인문지식을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데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인문학 특강으로서는 유례가 없는 조회수를 보였다.『아빠와 딸이 함께하는 최진기의 인문학 특강』「시즌 1」에 이어 지금은 ‘현대이해의 키워드―현대사상가 7인’, ‘서양철학사 시즌 2’, ‘역사를 바꾼 전쟁사 1, 2편’ 등으로 이루어진「시즌 2」를 인기리에 강의하고 있다. 오마이스쿨을 방문하면 그의 유료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으며, 이 책의 부록 DVD에는 이 중 10편, 5시간 48분 분량의 강의가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