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금테 코안경> 폭풍우가 휘몰아치는 어느 날 밤, 비바람을 뚫고 홈즈를 찾아온 스탠리 홉킨스. 켄트 지역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을 맡은 홉킨스는 홈즈에게 배운 수사 방법대로 수사를 진행했지만 범인의 흔적을 찾지 못했다. 특히 홉킨스가 까다롭게 여긴 문제는 살해 동기를 찾을 수가 없다는 점이다. 홈즈는 홉킨스가 가져온 금테 코안경을 유심히 보고는 마치 만난 적이 있는 것처럼 범인의 모습을 상세히 설명하고, 다음 날 함께 현장으로 떠나는데…….
저자소개
아서 코난 도일(Arthur Conan Doyle)
추리 소설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인물 ‘셜록 홈즈’를 창조해 전 세계 독자를 열광시킨 영국의 소설가. 1859년 스코틀랜드의 에든버러에서 태어나 에든버러 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했다. 의대 졸업 후 서부 아프리카 해안을 항해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했는데, 이 시기의 경험은 그의 소설에 폭넓은 소재와 주제를 제공했다.
그는 〈사사싸 계곡의 미스터리〉를 발표하면서 본격적으로 소설 쓰기를 시작했으며, 1887년 《주홍색 연구》를 발표하여 추리 소설가로 명성을 얻었다. 그 이후 9편의 셜록 홈즈 이야기를 비롯해 역사 소설, 모험 소설 등 총 20여 편의 작품을 출간했다.
셜록 홈즈는 장편과 단편 총 60여 편에서 활약하며 세계 각국에 소개되었다. 괴팍한 성격과 탁월한 재능으로 카리스마를 풍기는 홈즈의 모습에 독자들은 매료되었다. 홈즈는 명탐정의 대명사가 되었고 심지어 많은 독자가 그를 실제 인물이라고 믿기까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