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추리소설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인물로 평가되는 명탐정 셜록 홈즈(Sherlock Holmes)! 영국의 추리작가 아서 코난 도일(Arthur Conan Doyle)에 의해 탄생한 홈즈에 대한 관심과 사랑은 시대를 불허하고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거대한 음모에 맞서 사건을 해결하는 홈즈의 명쾌한 추리 속으로 들어가 보자!
계속되는 과로로 몸이 상할 대로 상한 홈즈는 왓슨 박사의 친구 집으로 함께 요양을 떠난다. 조용하던 시골 마을은 홈즈의 방문을 기다리기나 한듯 그가 도착하자마자 살인사건이 벌어지는데...... 의문의 찢어진 종잇조각은 누구의 것이고, 나머지 원본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저자소개
아서 코난 도일(Arthur Conan Doyle, 1859.5.22~1930.7.7)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출생. 대학에서 의학 공부한 뒤 1882년 안과 병원을 개업해 진료를 하며 작가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단편소설이 <콘힐 매거진(Cornhill Magazine)> 1884년 1월호에 실렸으나 작가로서의 입지는 다지지 못했다. 그러다 결혼 후 1887년에 셜록 홈즈가 등장하는 <주홍색 연구>를 발표하나 반응은 신통치 않다. 하지만 미국 잡지사의 청탁으로 두 번째 작품 <네 사람의 서명>을 발표해 인기를 얻고, 이후 <스트랜드 매거진(The Strand Magazine)>에 연재한 홈즈 단편 시리즈를 묶어 <셜록 홈즈의 모험>을 출간해 큰 인기를 얻는다. 이렇게 해서 도일은 추리소설 역사상 가장 기억에 남는 셜록 홈즈를 탄생시켰고, 무려 40여 년간 꾸준히 홈즈 시리즈를 발표했다. 장편 4편과 단편 56편으로 남은 그의 작품은 추리소설계의 걸작으로 평가되며, 오늘날까지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