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머리에서 가슴까지의 거리
- 저자
- 정은진
- 출판사
- 유페이퍼
- 출판일
- 2014-06-25
- 등록일
- 2018-02-21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우리 부모님은 나를 강하게 키우고자 하셨다. 그것은 지금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외동이기에, 하나밖에 없는 딸이기에 나는 부모님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자라왔다. 이렇게 살아오다보니 주는 것보다 받는것에 익숙한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른다. 그렇기에 남들보다 느리게 깨닫는 부분도 있다. 내가 먼저 경험하고 깨닫기보다는 부모님께서 내게 먼저 말씀해주시는 것이 많았기에..
그러나 더 느리게 깨닫는 부분이 바로 '부모님의 사랑'이었다. 대학에 들어와서야 내가 직접 발벗고 나서서 경험하게 되는 일들이 많아지게 되고, 그렇기에 그제서야 남들이 느끼고 말해주었던 부분들을 나도 몸소 느낄 수 있었다. 부모님께서 내게 주시는 사랑도 그제서야 서서히 보이기 시작한 것이었다.
앞으로 더 느끼고 깨달아야 할 부분이 많다. 아직 가야할 길이 멀은 것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깨닫은 것을 내 인생의 1차 변혁기(?)정도라고 정의해놓고 이 글을 씀으로써 그 깨달음을 정리해두고 싶다.
저자소개
저자 :
저자 :
상명대학교 역사콘텐츠학과를 전공했다. 음악을 즐겨 듣고 따라부르며, 조깅이나 헬스와 같이 운동하는 것을 좋아한다. 특히 사람들과 대화를 하며 서로의 생각에 대해 이야기하고 공감하는 것을 좋아한다. 감수성이 풍부하여 짧은 글이나 영상에도 마음이 움직여 눈물을 잘 흘리는 편이며, 다른 사람을 위로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한다. 물론 그만큼 저자 역시 남들에게 기대고 싶어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생각이 많은 편으로 이 글 역시 저자의 감수성과 생각이 많은 성격 그리고 공감을 나누고 싶어하는 성격 덕(?)에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저자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한 마음 속 이야기에 대해 많은 이들이 들어주고 공감해주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이 글을 쓰게 되었다.
목차
프롤로그_글을 시작하기 전에
엄마, 엄마는 왜 항상 아파요?
Me & Mom's Episode 1. 입에서 떨어지지 않는 한마디
Me & Mom's Episodes 2. 엄마도 이젠 비싼 옷 좀 사 입으세요
Me & Mom's Episodes 3. 작지만 따스했던 엄마의 품
Me & Mom's Episodes 4. 은진아 첫눈 온다♡
Me & Mom's Episodes 5. 한결같은 밥상, 뒤늦은 깨달음
에필로그_엄마를 향한 은진이(모든 딸들)의 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