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해당 도서는 한류문화 체험탐방을 통해서 국제문화교류봉사단의 봉사활동을 진행한 기록일지이다. 문화는 역사의 화석이며, 시간의 물결이며,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인류의 함선이다. 문화는 동일하나, 그 문화를 바라보는 관점은 개인마다 모두 다르다. 외국인에게 낯설 수 있는 한국문화를 보다 친숙하게 알릴 수 있는 방법으로 학생들이 직접 한국문화 알리미로 나섰다. 봉사활동을 진행하면서 가능하다면 외국인과 인증샷도 찍고, 외국인에게 인터뷰도 하면서 한국문화 알리미로 적극적 봉사활동을 한 것이다. 이 책은 그러한 기록의 보고서이다. 문화봉사활동은 장소 1곳에 4시간이 주어진다.
저자소개
저자 : 신지수 서울외고 대표기자
신지수 작가는 한국문화, 한류문화를 전파하는 국제문화교류봉사단 소속 기록리더이다. 신지수 작가는 서울외국어고등학교 대표기자이며, 바이올린과 글쓰기의 재능이 있다. 장래희망은 전시CEO이며,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많아 외국인들에게 직접 소개하는 문화교류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인물이다.
<작가의 말>
어릴 적부터 독서를 좋아했습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책을 접했고, 이는 자연스럽게 작문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습니다. 특히, 초등학교 4학년 담임선생님께 자신만의 학습장 정리방법을 배워 논리적인 글쓰기 습관을 들이면서 작문의 재미에 흠뻑 빠졌습니다. 2013년에는 ‘제15회 양천구 문예부문’ 청소년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초등학교때는 오케스트라 악장으로 활동하였으며 오케스트라에서 바이올린 파트를 맡아 꾸준히 참여했으며 중학교에 올라와서도 현재 교내 오케스트라에서 악장으로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서교육청의 2012년 음악영재로 선정돼 활발히 활동하였으며, 현재는 서울시교육청의 문예영재 소설분야에 합격하여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의 장래희망은 세계 최고의 전시회를 국내외에서 개최하는 여성 CEO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하여 여러 분야를 경험하고, 여러 나라의 언어를 습득하며, 충분한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