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해당 도서는 ‘고전의 향기’ 수필집이다.
知者千慮必有一失지자천려필유일실
愚者千慮必有一得우자천려필유일득
<사기 회음후전淮陰侯傳>
사기(史記)는 중국역사의 최고 역사서이며, 사마천이 기록했다. 그곳에 나오는 이야기다. 춘추전국시대는 지식의 팽창시대로서, 권모술수가 번잡하고, 무한경쟁의 시대로서, 칼과 칼이 서로를 실제로 죽였던 잔혹한 시대였다. 총이 발명되지 않았으나, 칼끝은 더 잔혹했다. 이런 시대는 칼끝처럼, 지혜로운 전략이 병법으로 활용되었다.
독불장군(獨不將軍)은 고집스런 장군을 의미한다. 본래는 ‘장군은 홀로 존재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장군(將軍)이란 뜻이 군사를 거느린 지도자이다. 군사가 없다면, 그 장군은 장군이 아니다. 혼자서 모든 것을 처리한다면, 그 장군은 판단력에서 실수가 발생할 수 밖에 없다. 모든 경영은 의논함에 있는 것이며, 사람조차도 오감(五感)에 의해서 외부의 상황을 판단한다. 보고, 듣고, 먹고, 맡고, 느끼면서 물체의 존재를 인식한다. 그처럼,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들을 자세히 들어서 사건의 내막을 파악하는 것이 항상 중요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전자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장창훈
월명동 여행기, 광화문 여행기, 달팽이 청계천을 걷다 등 전자책 1300권을 출간한 장창훈 작가는 서울교육방송 보도국장으로서 ‘한자 쉽게 나누기’를 통해서 작가로 데뷔했다. 한자 쉽게 나누기는 ‘한자 해석’에 대해서 매우 쉽고 간편한 방법을 제시해서, 독자층이 점점 넓어지고 있다. 스테디셀러로서 판매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장창훈 작가의 ‘저품질 블로그 탈출법’은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1위(세일즈 마케팅부문. 주간)를 기록했고, 재밌는 천자문도 한자분야 주간 베스트셀러 1위를 했다.
장창훈 작가가 쓰는 대부분의 서적은 ‘전문 서적’이다. 다른 말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실무 지침서라고 할 수도 있다. 블로그 마케팅, 3만원에 언론사 창간하기, 블로그 상위노출, 재건축재개발조합 경영비법 등등 알지 못하면 결코 쓸 수 없는 전문 서적들이다.
이런 이유로 간혹 그의 서적은 ‘논리적 모순’이 있을 수도 있다. 실제 경험에서 진행되는 사건을 그대로 지면에 옮겨놓다 보니, 그러한 사실에 대한 논리적 증거가 부족할 수도 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 그는 ‘논리적 증거’를 제시하지 않는다. 현실에 필요한 것은 이론과 논리가 아니라, 실제 사건이기 때문이다.
주요저서로는 한자공부 가나다라, 한자 쉽게 나누기, 재밌는 천자문 1, 블로그 마케팅, 3일 만에 작가되기, 저작권 알면 돈 모르면 독, 국어문법 품생품사,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