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프랑스 전역, 독일 승천의 변곡점
스탈린그라드 전투, 독일 몰락의 전주곡
『2차대전의 흐름을 바꾼 결정적 순간들』은 2차대전 당시 극적인 전환점이 되었던 세 가지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독일의 승천을 의미하는 변곡점이 된 1940년의 프랑스 전역, 태평양전쟁의 향방을 결정한 1942년 미국과 일본의 항공모함 함대들의 대결, 그리고 사상 최악의 전투로 독일의 몰락을 알리는 전주곡이 된 스탈린그라드 전투다.
이 세 사건의 기록을 통해 2차대전이라는 거대한 전쟁의 흐름을 이해한다. 2차대전은 언제 발발한 것인가? 군사 강국인 프랑스는 독일의 침공에 왜 그렇게 허무하게 무너졌는가? 항공모함의 등장은 태평양전쟁에서 어떤 역할을 했었나? 막대한 인명을 손실한 스탈린그라드 전투는 과연 어느 한쪽이 승리한 전투였다고 말할 수 있는가? 독일의 승천을 의미하는 변곡점이 된 프랑스 전역부터 몰락을 알리는 전주곡이 된 스탈린그라드 전투까지, 2차대전의 향방을 가르는 전환점이 된 결정적인 순간들을 만난다.
저자소개
1991년 성균관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럭키금성상사, 한국자동차보험 등에서 근무했고, 현재는 DHT AGENCY라는 국제무역 및 물류 대행회사를 운영하는 비즈니스맨이다. 역사 및 전사에 관심이 많아 이 분야를 취미로 독학했고,전략가들3년부터 august라는 필명으로 온라인 밀리터리 관련 커뮤니티에 글을 기고하여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그동안 기고한 글을 집대성하여 ‘august의 軍史世界’라는 이름의 개인 블로그(blog,naver.co,/xqon1.do, blog,chosun.com/xqon)를 운영 중이며, 네이버에서 선정한 파워 블로그로 뽑히기도 했다. 또한 국방부 정책 블로그(http://mnd-policy.tistory.com)의 객원 필진으로 참여하여 현재 별도의 코너에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국방부의 정책 블로그(http://mnd-policy.tistory.com)의 객원 필진으로 현재 별도의 코너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으며, 국방부 6?25전쟁 제60주년 사업단에서 운용 중인 공식 블로그(http://koreanwar60.tistory.com)에 6·25전쟁사를 연재하고 있다. 또한 한국방위산업진흥회가 발간하는 국내 최고의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군사월간지『국방과 기술』에 전쟁사를 연재하고 있다.
저서로는 『히든 제너럴―리더십으로 세계사를 바꾼 숨겨진 전략가들』,『교과서는 못 가르쳐주는 발칙한 세계사』『2차대전의 흐름을 바꾼 결정적 순간들』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