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다락방 (스페셜 에디션)
꿈을 믿고 사는 인생은 기적을 만든다
지금, 당신의 그 꿈대로 살고 있는가?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공식
VD는 자신의 꿈이 이루어질 거라는 확신이며 믿음이다. 180도 변화된 인생을 살려면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한 꿈을 가져야 하고 그 꿈을 믿어야 한다. 가끔 현실의 무게가 우리의 양쪽 어깨를 짓누를 때가 있다. 그래서 이상적인 VD, 즉 완벽한 VD 실천이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꿈에 대한 확고한 믿음은 이러한 현실에서 벗어나게 해 준다. 자신의 꿈을 믿고 VD에 몰입하면 우리는 현실이라는 장벽을 벗어난 상태를 경험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실의 벽을 넘지 못한다. 꿈은 꿈으로 두고 현실을 살기에 바쁘다. 그들에게 꿈은 일종의 판타지나 허상에 가깝다.
‘경험만큼 좋은 스승이 없다’는 말은 꿈의 이론에서도 통한다. 현실을 능가하는, 현실을 변화시키는 꿈을 꾸고 그것이 이루어지는 경험을 해본 사람들은 꿈의 위력을 잘 알고 있다. 그것은 또 다른 꿈을 꾸게 하는 원동력이 된다. 그래서 꿈이 현실이 되는 순간의 감동은 꿈을 꾸는 자에게만 허락되는 선물이다.
R=Realization (현실)
V=Vivid (생생하게)
D=Dream (꿈)
R=VD. 이지성 저자는 이것을 꿈을 이루어주는 법칙, 혹은 공식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이미《꿈꾸는 다락방》과 《꿈꾸는 다락방2_실천편》을 통해 R=VD의 핵심과 구체적인 실천방법들을 전한 바 있으며 ‘드림헬퍼(Dream helper)’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상대성 이론과 ‘R=VD’
저자는 다양한 자료를 통해 R=VD의 과학적인 근거를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에서 찾았다. 상대성이론에 따르면 물질을 만드는 것은 에너지다.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 쿼크나 전자도 없는 진공 속에 에너지가 흐르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양전자나 광자 같은 물질이 생겨난다. 입자가속기가 설치된 실험실이라면 쉽게 관찰할 수 있다. 입자가속기는 원자핵이나 소립자와 같이 작은 입자의 내부구조를 연구하기 위한 기계로서, 전자나 양성자 같은 하전입자를 강력한 전기장이나 자기장 속에서 가속시켜 큰 운동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장치이다.
입자가속기는 전자나 광자 같은 물질의 최소단위만 만들어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입자가속기 안에서 일어나는 일을 현실에 그대로 적용할 수는 없다. 중요한 것은 에너지가 물질을 만들어낸다는 사실이다. 우리가 꿈꾸는 것이 ‘성공’이라고 가정한다면, 이 ‘성공’ 역시 같은 원리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 우리의 에너지로 성공이라는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으니 말이다.
당신의 꿈을 믿어라
인간은 물질적 존재이기에 앞서 정신적 존재다. 학교성적, 가정환경, 돈, 인맥과 같은 물질적인 것들은 한 사람이 성공을 거두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VD를 하는 능력이다. VD는 인간의 정신을 전혀 다르게 바꾸어 버린다. 불가능을 모르는 두뇌, 꿈이 이루어질 때까지 열정적으로 도전하는 두뇌로 바꾸어 버린다. 어느 순간 VD가 정점에 도달하면 VD는 초인적인 힘을 일으킨다. 가슴이 뜨거워지고 장애물로 여겼던 것들이 아무것도 아니었음을 알게 된다. 마치 가슴에 붙은 불이 모든 장애물을 태워버리듯이 말이다. 하지만 학교성적, 가정환경, 돈, 인맥 등은 인간의 가슴에 불을 지르지 못한다. 꿈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불태우고 날려버리지 못한다.
당신의 가슴에 불을 지르고 싶다면, 그 불로 세상을 활활 태워버리고 싶다면, 꿈을 가지고, 그 꿈을 믿어라. 대충 사는 인생은 후회를 남기지만 뜨겁게 사는 인생은 기적을 만든다.
이제는 우리 차례다
《꿈꾸는 다락방_스페셜 에디션》은 VD를 통해 꿈을 현실로 만든 사람들의 ‘꿈’과 ‘성공’ 이야기이다. 자신의 꿈에 모든 것을 걸었던 휘성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가 되었고, 황희철 씨는 수많은 실패를 극복하고 지금 CEO의 자리에 앉아 있다. 문성혜 씨는 꿈에 그리던 일본 와세다대학원에 입학했고, 김보람 씨는 외무고시에 당당히 합격했다. 그뿐만이 아니다. 억대 연봉을 자랑하는 인기 영어 강사 박코치 역시 이미 꿈의 공식대로 살고 있었다. 그 외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이미 VD의 기적을 체험했다. 이 책은 꿈을 이룬 이들의 꿈만 같은 이야기들이 감동적으로 펼쳐지고 있다. 하지만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이들의 성공이 우리에게 또 다른 희망으로 다가온다는 것이다. ‘우리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대한민국에 ‘꿈 바람’을 몰고 온 《꿈꾸는 다락방》시리즈의 결정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