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주 안에 끝내는 공황장애의 인지행동치료
이 책은 일차진료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워크북으로서 공황장애와 광장공포증에 대한 단기치료의 개요를 설명한다. 전문가와 함께 6회기 동안 공황장애를 극복하는 기법을 익힌다. 공황 증상을 스스로 완화할 수 있게 한다.
심한 두근거림, 떨림, 어지러움, 비현실감 등과 함께 토할 거 같거나 죽거나 미칠 것 같은 갑작스런 공포를 경험한 적이 있는가? 이런 느낌이 일상생활이나 업무를 방해하는가? 공황과 관련된 증상들 때문에 치료를 받으려 하고 있는가? 만약 공황이 자주 일어나고, 다시 공황을 겪을까 봐 계속 걱정한다면, 당신은 공황장애 또는 광장공포증을 겪고 있을 수 있다.
이 책은 공황장애와 광장공포증에 대한 단기치료의 개요를 설명한다. 만약 외래 진료를 원한다면 이 워크북이 유용할 것이다. 이 워크북에 자세히 나와 있는 프로그램은 인지행동치료(CBT)의 원리에 근거하였으며, 외래 진료 환경에서 6주까지 진행될 수 있다. 이것은 현재 사용되고 있는 보다 더 집중적인 12회기 프로그램의 변형된 버젼으로서, 쉽게 배워서 연습할 수 있는 공황장애 극복 기술과 기법을 소개한다.
이 워크북을 통해 당신은 기록 관리와 성과를 추적 관찰하는 것의 중요성, 불안을 감소시키기 위한 호흡법 및 사고 기법에 대해서 알게 될 것이다. 또한 신체증상 및 불안 유발 상황에 대한 공포를 어떻게 직면하는지도 배울 것이다. 과제를 연습하고 대화형 기록지를 작성하면서 당신은 치료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게 될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궁극적으로 당신 스스로 공황을 통제하고 증상을 완화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