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소포 상자> 친구도 별로 없고 조용하게 살아왔던 쉰 살의 독신 여성 수전 커싱 앞으로 갈색 종이로 포장된 소포가 하나 도착한다. 소금으로 가득 채워진 상자 안에는 잘린 지 얼마 되지 않은 사람의 귀 두 개가 들어있었다. 신문은 몇 년 전 쫓겨났던 의대 하숙생들이 원한을 품고, 해부실에서 귀를 잘라 보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경찰 레스트레이드도 그들을 강력한 용의자라 생각하고 홈즈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그러나 홈즈가 수전 커싱의 집에 방문에 갈색 종이와 상자, 잘려 있는 끈을 보고 흥미로운 추리를 시작한다. 또한 주소에 적혀 있던 이름의 이니셜을 통해 소름끼치는 사건의 전말을 밝혀나가는데…….
저자소개
아서 코난 도일(Arthur Conan Doyle)
추리 소설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인물 ‘셜록 홈즈’를 창조해 전 세계 독자를 열광시킨 영국의 소설가. 1859년 스코틀랜드의 에든버러에서 태어나 에든버러 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했다. 의대 졸업 후 서부 아프리카 해안을 항해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했는데, 이 시기의 경험은 그의 소설에 폭넓은 소재와 주제를 제공했다.
그는 〈사사싸 계곡의 미스터리〉를 발표하면서 본격적으로 소설 쓰기를 시작했으며, 1887년 《주홍색 연구》를 발표하여 추리 소설가로 명성을 얻었다. 그 이후 9편의 셜록 홈즈 이야기를 비롯해 역사 소설, 모험 소설 등 총 20여 편의 작품을 출간했다.
셜록 홈즈는 장편과 단편 총 60여 편에서 활약하며 세계 각국에 소개되었다. 괴팍한 성격과 탁월한 재능으로 카리스마를 풍기는 홈즈의 모습에 독자들은 매료되었다. 홈즈는 명탐정의 대명사가 되었고 심지어 많은 독자가 그를 실제 인물이라고 믿기까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