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돈버는 지혜7 _보험의 상식
- 저자
- 나카무라 히로시
- 출판사
- 북아띠
- 출판일
- 2020-07-08
- 등록일
- 2021-01-28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이 책은 ‘돈을 지혜롭게 늘려가려면 지금까지의 생각을 어떻게 바꿔야 할까’, ‘수많은 금융 상품 가운데 나에게 꼭 맞는 것을 잘 고르려면 뭘 어떻게 해야 할까’에 대해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오로지 저축만 중요시하는 낡은 발상으로는 죽을 때까지 돈 걱정에서 헤어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래서 이 책은 저축, 투자, 대출, 보험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장래에는 어디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지를 가르쳐준다.
다만 특정 금융 상품들을 자세히 소개하지는 않는다. 또한 어떤 요령을 사용하면 이익을 보는지, 손실을 어떻게 요리조리 피할 수 있는지, 짧은 기간 안에 일확천금을 얻을 방법은 어떤 것인지 등을 기술적으로 상세하게 설명하지도 않는다.
그런 얄팍한 지식보다는 기본적인 개념이나 판단 기준 같은 큰 틀을 익혀두어야 다양한 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다. 그물망이 촘촘하지 않아도 큰 물고기를 잡아 올릴 수 있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중요한 것은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과 평소처럼 생활하면서 ‘수중의 돈을 지키면서 공격하는 것’이다.
우선 제1장에서 소개하는 자기 책임 시대의 새로운 규칙을 숙지하고 발상을 전환해보라. 이 새로운 규칙은 이미 우리 생활 속에 있는 것들이므로 결코 어렵지 않다.
파이낸셜 플래너라는 일을 하다 보니 많은 사람이 자산 운용 상담을 청해온다. 그럴 때마다 새삼 느끼는 것은 사람들마다 생각하는 행복의 형태가 각기 다르다는 점이다.
그 가운데 공통된다고 할 수 있는 것은 어떠한 형태의 행복이든 그것을 유지하려면 일단 ‘돈’이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앞으로 자산 운용에서 실패란 허용할 수 없다. 파산하면 그것으로 끝이기 때문이다. 성공하려면 과감하게 발상을 전환해야 한다.
행복의 토대가 되는 ‘돈’을 늘려가는 데 이 책이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
저자소개
저자 : 나카무라 히로시
나카무라 히로시1961년 야마구치 현에서 태어남. 오사카시립대학 경제학부를 졸업하고 나서 주식회사 베넷세 코포레이션(ベネッセコ?ポレ?ション)에 근무함. 재직 중에 상급 FP 자격인 CFPⓡ(Certified Financial Planner) 국제 라이선스를 취득함. 2003년에 파이낸셜 플래너로 독립함. ‘고객의 행복을 위한 기반을 만드는 데 기여한다’는 목표 아래 개인 상담, 세미나 강사, 잡지 집필 등의 일을 하고 있음. 자신의 메일 매거진에 자산 운용 칼럼도 게재함. 그 밖에 DC(확정거출형 연금) 어드바이저 등의 자격이 있음. 현 주식회사 워크 워크스(workworks)의 대표이사.
목차
프롤로그
제7장 보험에 관한 새로운 상식
돈이 있으면 보험은 필요 없다!
생명 보험은 자녀가 태어난 후에 생각하라
자녀가 있으면 거액의 보장이 필요하다
건강 보험은 입원이나 수술에 대비하는 생존형 보험
한 번 입원에 급부금이 지급되는 일수는 60일이면 충분
입원 1일당 급부금은 5,000엔이면 충분하다
자기 부담 의료비는 월 최대 약 8만 엔까지!
암 보험은 지급 일수 무제한의 건강 보험으로!
건강 보험을 저축 대신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부부라도 건강 보험은 따로 가입하라
종신 사망 보험은 필요 없다
자녀가 태어나면 정기 사망 보험에 가입하라
만일에 대비하지 못했을 때의 비상사태
맞벌이라면 아내도 정기 사망 보험에 가입하라
노후 보장 보험에 들기보다는 차라리 저축이나 운용을 하라
‘자녀 보험’에 저축 기능은 없다
개인연금 보험에 들기보다는 리스크를 감수하여 자산을 늘리자
무엇에, 누구를 통해 가입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