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법 읽어주는 남자

법 읽어주는 남자

저자
박주민
출판사
1인1책
출판일
2018-04-04
등록일
2019-02-0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국회의원 박주민이 발의하고 41명 로스쿨생이 쓴 법안해설집
세상을 바꾸고 싶은 사람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정책자료집
20대 국회 95건의 재 · 개정안 상세 소개

2017년 MBC <무한도전> ‘국민내각’에 출연한 한 국회의원을 기억하는가? 법안발의를 많이 해 ‘박주발의’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진 박주민 의원이다. 박주민 의원은 20대 국회가 개회한 이후 95건의 재 · 개정안을 발의해 주목을 받았다. 이에 법안 발의에 그치는 것이 아닌 법안을 통과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이번 <법 읽어 주는 남자>라는 정책자료집을 펴냈다. 특히 더 많은 사람들에게 법안 발의 내용을 소개하기 위해 온라인에서 또는 어플을 통해 정책자료집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정책자료집은 41명의 로스쿨 학생들이 직접 집필에 참여했다. 박주민 의원이 발의한 내용을 ‘민주 · 민생 · 안전’으로 분류하여 법안을 해설했다. 이 세 개의 카테고리는 박주민 의원이 세상을 바라보는 잣대이자 법안을 발의할 때마다 비춰보는 중심 가치라고 볼 수 있다. 박 의원은 “제 · 개정안이 통과된다면 우리 사회는 좀 더 안전하고 살기 좋으며 이상적인 민주주의에 가까워질 수 있으리라고 본다”며 이번 정책자료집을 내게 된 의의를 밝혔다.
박 의원은 앞으로도 끊임없이 현행법을 점검하고 새로운 법을 내는 국회의원으로서의 소임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러한 활동으로 박 의원은 2017년 가장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한 국회의원에게 수여되는 『백봉신사상』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2017년 국회의원 후원금 모금액도 전체 국회의원 중 1위를 기록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