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솔직한 사회
미리보기

솔직한 사회

저자
김찬별 저
출판사
남비
출판일
2019-02-24
등록일
2020-02-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778K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책 소개
21세기 초반부터 나노기술, 빅데이터 기술의 급속하게 발전하더니, 21세기 중반이 되자 '국민합의 시스템'이라는 실시간 투표 플랫폼이 완성되었다.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뇌파를 BT기술로 인식하고 초고속인 7G 네트워크로 수집해서,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실시간 분석을 하는 시스템 덕택에,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의견이 날마다 정책에 직접 반영될 수 있게 되었다. 인류의 오랜 꿈인 직접 민주주의의 세계가 마침내 도래한 것이다.
하지만 세상에 완벽한 제도는 없다. 왕자와 거지와 경찰과 도둑이 똑같이 한 표를 행사하는 직접 민주주의를 동의할 수 없는 사람들이, 아주 은밀한 음모를 꾸미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직접민주주의를 부정하고 일당독재를 꿈꾸는 거대 지하조직, 반금련
그들에 맞서 직접민주주의를 수호하는 투사가 되고 싶은 응유엔기정과 그 친구들.
이 두 세력의 충돌을 이끌어가는, 또는 그 충돌에 휩쓸려가는 세 사람.


여론 조작 전문가 마영훈 :
직접 민주주의 세상에서 국민들의 생각을 선동하는 능력이 있다면 과거의 정치인 이상의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마영훈은 넷 상에 컨텐츠를 올려 여론을 아주 세밀하게 조작하는 전문가였고, 기업인, 조직폭력배, 기타 어떤 이익집단의 의뢰라도 돈만 되면 모두 수락했다. 그런 그에게 이상한 의뢰가 들어왔다. 월드컵 16강 선발 한일전에서 자책골을 넣은 국가대표 축구선수를 극형에 처하도록 해달라는 것이다. 누가? 왜? 무엇을 얻기 위해?

빅데이터 엔지니어 김명우 :
지난 삼십 년 동안 시스템 엔지니어이자 프로그래머로서 국민합의 시스템을 운영해왔다. 그는 그럭저럭 괜찮은 대학을 나와서, 그럭저럭 좋은 월급을 받으면서, 때때로 솟구치는 반사회적인 욕망을 윤리로 다스리면서 지루하지만 대체로 평온하게 살아온 그에게 어느 날 십년 전의 불륜녀가 찾아왔다. 국가대표 축구선수의 아내인 그녀는 남편을 보호해달라고, 다시 몸을 바치겠으니 해킹을 해서라도 여론을 조작해 달라고 간곡히 부탁해왔다. 만약 이를 거절했다면 그는 혁명의 소용돌이에 휘말려들지 않고 좀 더 오랫동안 평화로울 수 있었을 것이다.

즐겁게 살자, 게이코 :
한국이름 박안희, 직접 민주주의의 화신의 외동딸, 클래식 음악, 꽃뱀, 포주, 이십대의 복장에 팔십대의 얼굴, 이 모든 단어가 인간 게이코의 삶을 설명할 수 있는 수식어지만, 그 무엇도 그녀를 온전히 설명하지는 못한다. 김명우의 삶이 반듯한 모범생의 직선, 마영훈의 삶이 삐뚤어진 사선이라면, 게이코의 삶은 묘사가 불가능한 낙서같은 삶이다. 하루하루 즐거우면 그만이라고 생각했지만, 오랫동안 아껴왔던 후배가 일당독재주의를 꿈꾸는 반체제 폭력집단에게 억류된 상황을 알고 분연히 들고 일어선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