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한 문장으로 끝내는 Speaking 문법

한 문장으로 끝내는 Speaking 문법

저자
정충모
출판사
어문학사
출판일
2015-05-22
등록일
2016-02-0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한 문장으로 끝내는 Speaking 문법』에 나온 문법별 대표 문장이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떠오르도록 암기하라. 그리고 그 문장을 응용하여 필요한 문장을 만들어 보는 연습을 통해 ‘말하고 쓰는’ 능력을 개발하면 영어회화에 자신감이 생길 것이다!


한 문장만 외워도 회화가 쉬워진다!
한 문장으로 회화와 문법을 동시에 해결하는 신개념 영어 학습서!

3형식, 4형식, 관계부사 등 복잡한 영어 문법을 잘 설명하지 못하지만 신기하게도 영어회화가 유창한 사람들이 있다. 그 비법은 무엇일까? 그들은 문법 학습에 연연하지 않는다. 중요한 문법 포인트별로 ‘대표적인 문장’을 암기하고, 상황에 따라 필요한 문장을 바로바로 응용하는 연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문법을 이해하고 회화 능력이 향상된 것이다.
『한 문장으로 끝내는 Speaking 문법』에 나온 문법별 대표 문장이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떠오르도록 암기하라. 그리고 그 문장을 응용하여 필요한 문장을 만들어 보는 연습을 통해 ‘말하고 쓰는’ 능력을 개발하면 영어회화에 자신감이 생길 것이다!

한 문장만 외워도 회화가 쉬워진다!
한 문장으로 회화와 문법을 동시에 해결하는 신개념 영어 학습서!

한국에는 중·고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10년 이상 영어를 공부해 온 사람이 매우 많다. 이렇게 오랫동안 공부한 것을 토대로 대학 입시, 토익(TOEIC) 그리고 입사 시험까지 고득점을 자랑하는 실력자는 많지만 외국인과 영어로 간단한 대화조차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부지기수다. 오랜 세월 영어를 공부했음에도 외국인 앞에서 한마디도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읽기와 듣기 위주의 영어 학습이 문제!

우리는 중·고등학교 시절에는 대학 입시를 치르기 위해, 대학에 입학한 이후에는 토익 시험을 위해 영어를 공부했다. 즉, 필기시험을 위한 읽기(reading)와 듣기(listening) 위주로 영어를 학습해온 것이다. 실제로 한국 사람들은 영어 필기시험에서 매우 강한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실생활에서 영어로 말해야 하는 상황은 지체 없이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거나 질문해야 하는 급박한 상황이 대부분이다. 느긋하게 생각할 시간 없이 1~2초 안에, 길어야 3~4초 안에 하고자 하는 표현을 어떻게든 전달해야 하는 것이다. 이렇다 보니 문법적인 능력은 뛰어나지만 말하고 쓰는 능력은 부족한 우리가 회화를 능숙하게 하기란 매우 어렵다.
그럼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어를 배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에 대해 저자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해답은 간단합니다. 무엇이든 잘하고 싶다면 많이 해봐야 합니다. ‘productive skill’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많이 말해보고 써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혹자는 이렇게 반문할 수도 있습니다. “영어로 말을 하고 글로 쓰는 게 서투른데 어떻게 하란 말이지?” 필자의 말은 시도해보라는 것입니다. 영어로 많이 말해보고 문장도 많이 써보라는 말입니다. 무작정 모든 문장을 외우려고 하기보다는 스스로 만들어봐야 합니다. 그래야 수동적인 능력에만 익숙한 우리 두뇌가 능동적이고 생산적인 두뇌로 변하는 것입니다. 자동차 운전을 배울 때도 기어를 어떻게 넣고 엑셀을 언제 밟는지 등을 외우기만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조작하면서 운전을 ‘시도’해야 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따라서 이제는 느긋한 문법적 분석이나 무조건 암기하려고 하는 수고는 그만하고 어떤 책으로 영어회화를 공부하든지 우리말을 직접 영어로 바꾸어 본 다음에 비로소 영어 문장을 확인하는 연습에 치중해야 합니다.?

한 문장으로 문법이 이해되고 회화가 가능하다고?

3형식, 4형식, 관계부사 등 복잡한 영어 문법을 잘 설명하지 못하지만 신기하게도 영어회화가 유창한 사람들이 있다. 그 비법은 무엇일까? 그들은 문법 학습에 연연하지 않는다. 중요한 문법 포인트별로 ‘대표적인 문장’을 암기하고, 상황에 따라 필요한 문장을 바로바로 응용하는 연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문법을 이해하고 회화 능력이 향상된 것이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영어를 공부한다면 이들처럼 영어 회화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Part 1에서 Part 4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하자!

『한 문장으로 끝내는 Speaking 문법』은 학습자가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네 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각 파트에 맞는 학습법을 활용한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Part 1 기본 시제 연습(현재, 과거)

우리가 실제 영어로 말할 때 가장 흔하게 실수하게 되고, 맘먹은 대로 되지 않는 것이 현재시제와 과거시제의 구별이다. 과거를 얘기할 때 자꾸 현재시제가 튀어나오고, 정작 현재시제로 말해야 할 때는 동사의 과거형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Part 1은 많은 예문 연습을 통해 현재시제와 과거시제를 능숙하게 구별하여 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다소 귀찮고 힘들더라도 실제로 외국인 앞에서 말해야 하는 상황을 스스로 설정하고 한국어를 먼저 영어로 만들어 본 후 영어 예문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공부하도록 하자.

Part 2 한 문장으로 끝내는 Speaking 문법

입시부터 각종 공인 영어시험에서 고득점을 받은 사람, 소위 영어 문법에 자신이 있다고 하는 사람도 실제 영어로 말하거나 쓰려고 할 때는 갑자기 문법에 자신이 없어지는 경우가 많다. 수동적으로 주어진 문장을 해석하고 이해하는 능력(receptive skill)과 능동적으로 문장을 만드는 능력(productive skill)은 다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영어로 쓰거나 말할 때 표현이 자연스럽게 바로 떠오를 수 있도록 상황에 필요한 대표 문장을 외우고 있다면 그 문장을 응용하여 훨씬 쉽게 문장을 만들 수 있다.
Part 2에 수록된 문법을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주는 137개의 핵심 문장을 외우고 그 핵심 문장에 대한 문법 설명 및 예문 연습을 수차례 반복하면서 학습하자. 꾸준히 반복 학습하다 보면 영어회화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쉬워질 것이다!

Part 3 Review

Part 3에서는 앞에서 다루었던 137개 핵심 문장 중 다소 어렵거나 일상 회화에서 자주 쓰인다고 판단되는 주요 용법별로 예문 연습을 추가하였다. 또 시제나 조동사와 같이 종합적인 연습이 추가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종합 Review가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 추가 예문 및 Review는 무조건 암기하기보다는 독자 스스로 만들어 보는 노력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더욱 유창한 회화가 가능해질 것이다.

Part 4 주요 동사 및 유용한 표현 연습

Part 4는 have, get, take, make 등 많이 쓰이는 주요 동사의 여러 가지 용법을 살펴보고, 일상 회화에서 자주 쓰이는 유용한 표현을 지금까지 배운 여러 가지 시제 및 용법을 활용해 익히도록 구성하였다. 반드시 문장을 스스로 만들어보고 여러 번의 반복 학습을 통해 이 표현들을 여러분의 것으로 만들기 바란다.

『한 문장으로 끝내는 Speaking 문법』에 수록된 문법별 대표 문장을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떠오르도록 암기하고 그 문장을 응용하여 문장 만드는 연습을 꾸준히 한다면 영어 회화에 대한 두려움은 사라지고 자신감이 생길 것이라고 확신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