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지혜가 함축된 시대의 선구자들의 명언들과 그림을 통해 희망을 찾아가는 책입니다.
한 시대를 성공으로 세상에서 많은 영향력을 끼친 위인들의 생각과 삶이 함축되어 있는
이들의 명언들을 통해 현재의 우리들이 배워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어떤 태도와 마음으로
우리의 삶을 살아야 하는지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그들은 위인이니까 해 낸 것이 아닌, 해냈기에 위인이 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들이 해내었다면 우리도 해 낼 수 있습니다. 우리도 누군가의 희망이고 꿈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의 어려움이나 실패 따위는 성공의 책에 쓰여 질 한 부분에 지나지 않습니다.
저자소개
김명산 (도서출판 지란지교 대표)
책을 좋아하고, 책 욕심이 많아서 어떤 선물보다 책을 선물로 받는 것을 좋아하고 감수성이 많고, 공감하기를 좋아하는 보통의 평범한 사람입니다. 특히 문제를 해결해야 할 때나 어려울 때는 책을 통해서 힘과 위로를 얻곤 합니다.
어려운 시기입니다.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많은 분들과 희망을 잃고 힘들어 하는 분들과 본인 자신을 위해서...
다시 일어서는 힘과 용기를 주는 ‘희망‘에 관한 책을 준비하여 드립니다.
어느 날 다윗 왕이 보석 세공인을 불러 명령을 내렸습니다.
“나를 위해 반지 하나를 만들되, 거기에 내가 큰 승리를 거둬 그 기쁨을 억제하지 못할 때 그것을 조절할 수 있는 글귀를 새겨라. 동시에 그 글귀가 내가 절망에 빠져 있을 때 나를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한다.” 보석 세공인은 곧 아름다운 반지 하나를 만들었지만 글귀가 생각나지 않던 중 솔로몬 왕자를 찾아갔습니다. 솔로몬은 곧 대답했습니다. “이 또한 곧 지나가리라!” -유대격언
좋은 날도, 힘든 시기도 ? 지나갑니다. 좋을 때는 그 좋은 것을 잊거나 놓치지 않도록, 힘들 때는 다가올 희망을 기대하며 이겨내시기 바랍니다.